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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오크타운 이용 FAQ (2023/01/05 업데이트)
작성자 ORCTOWN Online Store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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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일 2019-04-18 15:5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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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998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 링크 


주문 문의/취소/변경 절차


무통장 입금 주의 사항


퀵서비스 배송 안내


스토어 픽업 기한 안내


Guideline for English speakers



1. 주문한 제품은 언제 발송되나요? 며칠째 발송되지 않고 있습니다.


주문하신 상품은 입금 확인 후 다음 일정에 따라 배송됩니다. 다만, 상품 종류에 따라서 상품의 배송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다품종으로 (8 종류 이상) 주문하시는 경우 발송 제품 누락을 막기 위하여 검수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일반 배송일보다 1~2 영업일 발송이 지연됩니다. 

- 휴무일 제외 전일 12:00 - 당일 11:59 주문건은 당일 발송



2. Pre-Order 제품을 예약 주문했는데 언제 발송되나요? 


Pre-Order 제품의 발매일(토요일) 전일에 발송됩니다. 



3. 주문 내용을 변경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되나요?


주문 내용을 변경하시려거든 다음 링크의 공지에 따라 직접 취소하신 후 재주문 하시면 됩니다. (https://orctown-store.com/article/notice/1/1000/)



4. 무통장 입금 주문이 취소되었습니다. 무슨 이유인가요? 


다음 링크 내용을 참조하시어 재주문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https://orctown-store.com/article/notice/1/1161/)



5. 제품 입하일이 언제인가요? 


오크타운에서는 한정판이나 구판 제품을 제외한 가급적 많은 제품을 항시 판매하기 위하여 정기적으로 제품을 입고하고 있습니다.

GW 제품의 경우 주 1 회, 기타 제조사의 경우 월 1 회 또는 연 1 회 간격으로 입하됩니다.


다만 아래 이유로 정확한 제품 입하일은 실제 입하까지는 알 수 없습니다. 


1) 항공 운송 과정에서 기상상태나 통관 서류 문제로 지연이나 반송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세관 통관시 현품 검사가 실시되면 예정보다 2 일 ~ 1 개월 가량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구매하려는 제품이 품절인데 언제 들어오는지 알 수 있나요?


오크타운은 GW 제품의 경우 주 1 회 입고 일정을 통해 가급적 적시에 재고를 비치하려고 노력 중입니다만 하기의 이유로 특정 제품의 입하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1) 오크타운에서 제조사에 제품을 발주한 이후 제조사의 결정으로 해당 지역 (한국 또는 아시아)에 물량을 추가 배정하지 않기로 한 경우

2) 제조사의 재고가 부족하여 발송이 어려운 경우

3) 제조사에서 해당 제품은 직영점이나 자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서만 판매하기로 정책을 변경한 경우

4) 발주 주문은 정상적으로 처리하였으나 제조사의 포장 발송 과정에서 누락되거나 항공 운송 및 통관 과정에서 파손되는 경우


제품의 재고 여부는 오크타운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의 입하 공지를 확인하신 후 매장에 문의하시거나 온라인 스토어 재고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주문 제품을 받았는데 불량/누락이나 오배송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order@orctown-store.com 으로 주문번호/주문자 성명/연락처를 기재하신 후 문제 사항을 알려주시면 입출고 내역을 확인한 후 연락 드립니다.

파손이나 불량 제품의 경우 사진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Naver 계정에서 발송한 메일은 수신할 수 없습니다.)



2023/01/05 업데이트


8. 택배 주문의 경우 완충재를 더 많이 넣어주시면 안되나요?


GW 제품의 경우 완충재를 많이 넣는 것이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제품 포장 박스 내부에 카드 보드로 격벽이 있거나 스프루들을 분리하는 조치가 전혀 없기 때문에 제품 포장 박스와 택배 박스 사이에 아무리 고급의 완충재를 다량으로 넣더라도, 제품 내부에서 스프루는 완충재가 전혀 없는 상태와 동일하게 흔들리고 충격을 받습니다. 제조사에서 제품 포장 방식을 개선하지 않는 이상 완충재의 양과 무관하게 배송중 파손은 발생합니다. 제품 박스 겉면에 스폰지나 에어팩을 충분히 붙인 상태에서 흔들거나 던져 보시면 이런 완충재가 왜 전혀 의미가 없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특히 무겁고 단단한 게임 보드나 서적이 같이 포함된 세트 제품의 경우 배송 중 파손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와 별도로 제조사에서 발송하여 오크타운에 입고되는 전 과정에서 완충재가 전혀 없는 상태로 공항 창고와 컨베이어 벨트로 던져지고 굴러다니기 때문에 국내 도착 이전에 이미 파손이 발생되었을 가능성도 충분합니다. 다만 이런 완충 포장을 보면 심리적으로 안심이 된다는 분들을 위하여 추가 포장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orctown-store.com/product/%EC%B6%94%EA%B0%80-%EC%99%84%EC%B6%A9-%ED%8F%AC%EC%9E%A5/3812/category/614/display/1/)



9. 동절기 페인트 주문이 왜 문제가 되는거죠?


씨타델 페인트는 유럽의 소비자 안전기준 CE 기준을 만족하는 무독성 페인트입니다. 이를 위해 독성이 없는 화합물이나 천연재료가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 이의 함량이 높은 쉐이드/컨트라스트 페인트에서 동절기 변질이 특히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품이 한국까지 운송되는 과정을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발송: 영국 노팅엄 0 - 7 °C 공항 활주로 또는 물류창고에서 장시간 대기

경유: 독일 쾰른/프랑크푸르트 0 - 5 °C 공항 활주로 또는 물류창고에서 장시간 대기

경유: 인도 뭄바이 20 - 35°C  공항 활주로 또는 물류창고에서 장시간 대기 

경유: 중국 선전 17 - 25 °C 공항 활주로 또는 물류창고에서 장시간 대기 

도착: 한국 인천 -15 - 2 °C 물류창고에서 장시간 통관 대기

배송: 경기도 고양 -20 - 0 °C 물류창고에서 하룻밤 대기

오크타운 픽업스토어 15-25 °C 3 일 - 3 개월 보관

택배: 지역에 따라 -20 - 5 °C 택배 차량 및 물류 창고에서 최소 이틀 소비


씨타델 페인트의 경우 이렇게 동결과 해동을 반복하는 경우 제품의 물성이 변화하여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에서 오크타운까지 국제 배송되는 과정에서만 상당한 양의 페인트가 이미 용기 외부에서 육안으로 확연하게 구분되는 변질이 발생하여, 입고 과정에서 이를 확인하는 즉시 폐기하고 있습니다.



10.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로 이전할 수 없나요? 사용이 불편합니다. 


네이버/다음카카오/쿠팡 등의 플랫폼 판매 업체로는 1 mm 도 이동하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경우 네이버 페이 결제가 가능한 조이하비 (https://www.joyhobby.co.kr/) 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11. 특정 제품이 오랫동안 재입고되지 않고 있습니다. 빠른 재입고를 부탁 드립니다.  


대부분의 해외 제조사들은 국내 기업과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운영 중입니다. 대표적으로 시총 기준 세계 3,000 대 기업에 들어가는 거대 기업 GW 의 경우에도 총판이나 소매점이 제품을 주문하는 경우, 제조사의 현재 재고 현황을 보고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 같은 것은 전혀 없습니다. 필요한 물건의 수량을 엑셀 파일에 체크해서 보내면 담당자가 이를 주문 시스템에 입력하여 창고에서 제품을 확인하고 포장하여 발송하게 됩니다. 따라서 오크타운이 제품을 주문하더라도 이 제품이 이미 재고가 전혀 없는 제품이라서 발송이 되지 않거나, 아니면 담당자가 메일을 확인하고 다시 주문서를 시스템에 입력하는 사이에 해당 제품의 재고가 다른 국가나 매장으로 배정될 수도 있고, 최종적으로 주문 제품 리스트를 받은 물류 창고에서 확인한 결과 해당 제품이 재고 오류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도 매우 빈번합니다. 이와 별개로 포장 과정에서 실수가 발생하여 다른 제품을 발송하거나 독일어 스페인어 등 판매가 불가한 타 언어 제품이 도착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어떤 제품이 언제 다시 입고될 지는 오크타운에서도 알 수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품절제품이나 재고 수준이 낮은 제품의 경우 매주 발주는 하고 있습니다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발주 = 입고가 아니기에 실제 제품이 도착하기 전에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12. 한정판 제품의 수량이 너무 적게 입하되어 주문이 어렵습니다. 수량을 늘려주세요.  


한정판 제품의 경우 제조사의 정책에 따라 체리 피킹을 막기 위해 해당 제품 카테고리의 연간 판매량을 기준으로 배정이 됩니다. 예를 들어 스페이스 마린 제품을 1 년간 100 개 판매했으면 연말에 스페이스 마린 한정판 제품을 5 개 배정하고 1000 개 판매 했으면 30 개 배정하는 식입니다. 따라서 평시 판매량이 낮은 게임 시스템이나 종족의 경우 한정판 입하 수량도 이에 따라 낮아지게 됩니다. 이와는 별도로 한정판 제품의 경우 국가/총판별로 배정하는 최소수량과 최대수량이 있습니다. 최대수량 이상의 물량은 발매일 이후 잔여 재고 물량이 개방될 때에만 주문이 가능하며, 인기 제품은 이미 이 시점에서 제조사에도 품절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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